공연/전시/행사

  • 공연안내

  • 금나래아트홀의 공연안내입니다.
Home > 공연/전시/행사 > 공연안내
공연안내 게시판
 
제목
 우리은행이 함께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 음악회
장소
 금나래아트홀
기간
 2018-05-16 ~ 2018-05-16
시간
 19,30
출연
 (지휘_정헌, 협연_Sop.윤정난, 사회_김진근, 연주_서울시립교향악단)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관람료
 전석 무료
관람인원
 566명
티켓예매
기타
내용

공연명: 우리은행이 함께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음악회>

일시: 2018. 5. 16() 19:30

장소: 금나래아트홀

소요시간: 70

티켓: 전석무료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사전예약 필수 : 금천구청 홈페이지 www.geumcheon.go.kr

주최: 금천문화재단, 우리은행

주관: 서울시립교향악단

후원: 금천구청

출연진 (지휘_정헌, 협연_Sop.윤정난, 사회_김진근, 연주_서울시립교향악단)

프로그램:

요한 슈트라우스 2천둥과 번개 빠른 폴카 (3‘)

요한 슈트라우스 2 피치카토 폴카 (3‘)

마스카니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중 간주곡 (4‘)

엘가 현을 위한 세레나데 e 단조 중 2악장(5‘30)

푸치니 오페라 나비부인 중 어떤 개인날 (5‘)

이흥렬 꽃구름 속에(2‘30)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3악장 (15‘)

브람스/쇤베르크 피아노 사중주 1g 단조 4악장 (관현악 버전) (10‘)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금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809-8238)

출연진 소개

지 휘 | 정 헌(Hun Chung, conductor)

지휘자 정 헌은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 음악예술대학교에서 관현악 지휘전공으로 학사과정과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그는 여러 음악제를 참가하고 초대받아 명교수들을 사사하였으며, 남서독일 필하모닉 콘스탄츠 , 이스라엘 챔버, 헝가리 사바리아 심포니, 체코 흐라덱 크랄로베 필하모닉, 스페인 아라곤 왕립, 영국 북왕립음악원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하였고, 2014년에는 비엔나에서 열린 국제음악제(Wien Musikseminar) 파이널 연주에서 헝가리 사바리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3위에 입상하였다.

국내에서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하여 지휘하였고,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차세대 지휘자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대구시립교향악단을 객원 지휘하였다.

또 그는 현대음악에도 관심을 가져 세계적인 현대음악 앙상블 빈 클랑포럼(Wien Klangforum)’의 아카데미인 ‘PPCM 앙상블과 작업하고, 권위있는 다름슈타트 하계음악제의 상주단체였던 샬펠트 앙상블(Schallfeld Ensemble)’의 내한 연주를 지휘했다.

협 연 | 소프라노 윤정난(Jung Nan Yoon, Soprano)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후 도미하여 인디애나 음대와 이후 줄리어드 스쿨 오페라 센터를 졸업했다. 엄정행콩쿠르 1회 대상, 지휘자 게오르그 솔티 재단에서 올해의 젊은 성악가를 수상했으며, 마리아 칼라스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콜론 극장 국제성악콩쿠르에서 입상,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파이널리스트 등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졸업 후 유럽과 미국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비올레타’ , <라 보엠> ‘미미등으로 이미 2007년 미국 데뷔를 시작으로 2011 링컨센터 에서 줄리어드 오페라 <잔니 스키키> ‘로레타로 뉴욕 데뷔 이후 유럽으로 초청되어 독일 브라운슈바이크 국립극장에서에서 오페라 <투란도트> ‘를 시작으로 유럽과 미국무대에서 오페라 <나비부인>쵸쵸상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12년 지휘자 정명훈과 함께 서울시향 광복절 음악회를 시작으로 서울시향과의 베토벤 9번 교향곡, 청주 KBS가 주관한 시립교향악단의 2014 청주통합 기념 음악회에 초정받아 연주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5년에는 5월 예술의전당에서 홍혜경과 함께 백작부인에 더블캐스팅되어 <피가로의 결혼>을 공연한 바 있다

이후 2015년 스웨덴 구텐버그 오페라, 2016 오슬로 로얄 오페라 하우스에서 <나비부인>에서 지휘자 Danielle Callegari와 최고의 호흡으로 차세대 최고의 <나비부인>이라는 평을 받았다. 2016년 성남아트센터 기획 오페라 <카르멘>미카엘라를 지휘자 성시연과 공연했으며, 경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2017 신년음악회, KBS 교향악단과 여수 국제음악회, APO와 정명훈의 베토벤 9번 교향곡, 11월 대구 오페라페스티발 폐막작 오페라 <능소화 사랑꽃>에서 여늬역을, 국립오페라단 <라보엠>에서 미미를 공연했으며, 올해 4월 대구오페라단 <나비부인>을 역으로 출연했다.

연 주 | 서울시립교향악단 Seoul Philharmonic Orchestra

73년의 역사를 지닌 서울시향은 2005년 재단법인으로 독립 이후,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 전 예술감독의 리더십 아래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성장했다.

수석객원지휘자 티에리 피셔와 마르쿠스 슈텐츠, 세계적 명성의 객원지휘자, 협연자, 상임작곡가공연기획자문역 진은숙, 부지휘자 최수열이 함께하는 정기연주회는 탁월한 음악적 성과와 프로그래밍으로 한국 클래식 음악계를 주도하고 있다.

서울시향은 2007년 태국 및 미국 뉴욕 UN본부에서 열린 유엔의 날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2010년 이탈리아, 독일, 체코, 러시아 등 유럽 4개국 9개 도시 투어, 2011년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등 유럽 페스티벌 투어, 2012년 로스앤젤레스 등 북미 투어에서 기립박수와 호평을 받았다. 20134월에는 서울과 베이징의 자매도시 20주년을 기념하여 중국의 국가대극원 무대에 올랐으며, 20148월에는 핀란드,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영국 등 클래식의 본고장 유럽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영국 BBC 프롬스 공연은 현지 유력 일간지로부터 최고 등급의 평가와 함께 깊은 감동을 주는 매우 품격 있는 연주라며 찬사를 받았다. 또한 2015년에는 중국 국가대극원과 일본 산토리홀 초청 공연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아시아의 주요 오케스트라로서 입지를 다졌다.

한편, 서울시향은 전문 공연장에서의 콘서트 외에도 다양한 공익 공연을 펼치며 서울시민과 호흡하고 있다. 병원, 교도소, 구민회관 등을 방문하는 우리동네 음악회’, 능동 숲속의 무대에서 펼치는 어린이날 음악회’, 한강변의 강변음악회등 대형 야외공연은 서울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그 밖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술학교를 비롯하여 공연관람 고객을 위한 콘서트 미리 공부하기’, 차세대 지휘자 양성을 위한 지휘 마스터클래스’, 작곡 전공생을 위한 작곡 마스터클래스’, 금관 연주자 양성을 위한 '바티 브라스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는 물론 전문 연주자 양성을 위해서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시향은 2011년 아시아 교향악단으로는 최초로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레이블인 도이치 그라모폰(DG)5년 동안 매년 2장의 음반을 출시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2014<진은숙 3개의 협주곡><말러 교향곡 9>을 발매했으며 2015<말러 교향곡 5>을 발매하는 등 지금까지 총 9장의 음반을 출시하였다. 특히 <진은숙 3개의 협주곡> 음반은 세계적 권위의 음반상인 국제클래식음악상(ICMA) ‘현대음악부문과 BBC 뮤직 매거진 프리미어부문을 수상하였다.

목록